아파트 사전점검 우리홈 업체에서 체크리스트 받기를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시면 아파트 사전점검 우리홈 업체에서 체크리스트 받기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아파트 사전점검 우리홈 업체에서 체크리스트 받기가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로 알아봅시다.

 

 

 

아파트 사전점검 우리홈 

 

 

 

 

 

 

 

우리홈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 · 블로그리뷰 13

m.place.naver.com

 

 

신축 아파트를 입주하기 전에 사전 점검하는 날을 지정을 해주어요

저희 사전점검은 1박2일로 토요일, 일요일을 지정해주었어요

지정된 날짜에 하자점검을 한 뒤 어플을 통해서 a/s 신청을 해야 돼요

처음 신축 아파트에 입주를 하게 되어서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을 때 사전점검업체를 알게 되었고

우리 홈이라는 업체를 통해서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예약하게 되었어요

 

 

예약한 날짜에 우리홈에서 저희 집에 남자 성인 4명이 오셨어요

 

한분은 현관부터 들어오면서 사다리와 같이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고 스티커 붙이고

왜 여기가 하자 인지 글씨를 써서 붙여놓았어요

 

 

두 분은 화장실과 강마루를 떠서 빈 곳이 잇나 없나 나무망치로 전체를 다 두드리고 다니셨어요

 

 

 

 

나무로 두들겨도 이렇게 소리가 틀리다는 걸 알고 계세요^^

 

 

 

타일 들뜸을 알려주신 곳도 손으로 이렇게 쳐봐도 소리가 달라요

 

 

 

 

남자 한분은 바닥과 벽이 수평이 잘 맞게 짓어졌는지 체크까지 해주셨어요

 

 

 

또한 기계로 단열의 문제는 없는지 체크까지

 

 

모든 콘센트의 문제가 없는지 콘센트를 꽂아 보고 문제없다고 해서 라돈 체크까지 해주셨어요

 

 

 

 

업체에서 체크리스트 받기

 

마지막으로 하자 점검한 체크리스트를 업체에서 pdf파일로 이렇게 보내주셨어요

체크리스트 외 사진 찍어 주신걸 보내주셨어요

사진은 가까운 사진 1개 멀리 찍은 사진 1개를 주셔서 사진 모두를 저장하고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시공사 어플을 통해서 as를 신청했어요

 

하자점검 업체를 통해서 사전점검을 한 결과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이걸 안 했으면 후회했을 것 같은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일반인이 점검을 생각지 못한 곳을 많이 봐주셨거요

참고로 저희 누나도 같은 아파트에 입주를 하게 되었는데 누나는 돈이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에

본인이 직접 한다고 했는데 신청을 할까 말까 고민했던 곳도 많았어요

이렇게 하자점검을 업체를 통해서 사전점검을 했어도 개인적으로 봤을 때도 하자가 보이는 곳이 많았어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저는 업체를 통해서 사전점검을 할 것 같아요

내 돈 내산 주고 사전 점검했습니다^^

 

 

 

결론

  1. 사전점검은 업체를 통해서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2. 일반인이 모르는 하자를 잘 찾아주셨어요
  3. 업체를 통해서 점검을 했어도 본인이 직접 하나하나 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파트 사전점검 우리홈 업체에서 체크리스트 받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